나무의 성장과 생애주기

씨앗 단계 (Seed Stage):
나무의 생애주기는 씨앗 단계로 시작합니다. 나무의 씨앗은 토양에 떨어지거나 날아다니면서 적절한 환경에서 발아합니다. 씨앗은 주로 대기 중의 이산화탄소와 물을 이용하여 에너지를 얻어 자라기 시작합니다.

유목 단계 (Seedling Stage):
씨앗에서 발아한 작은 나무를 유목이라고 부릅니다. 유목은 토양으로부터 물과 영양소를 흡수하여 성장하며, 햇빛을 통해 광합성을 시작합니다. 유목은 주로 작은 잎과 얇은 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.

성장 단계 (Sapling Stage):
유목이 일정한 크기에 도달하면 성장 단계로 진입합니다. 나무의 줄기와 가지가 더 두껍고 강해지며, 높이도 증가합니다. 이 단계에서 나무는 더 많은 광합성을 통해 에너지를 얻고, 꽃을 피우기 시작합니다.

개화 단계 (Flowering Stage):
성장이 계속되면 나무는 꽃을 피우기 시작합니다. 꽃은 수분과 공기 중의 이산화탄소를 이용하여 씨앗을 생성합니다. 나무는 여러 해 동안 꽃을 피우며 씨앗을 계속 생산합니다.

성숙 단계 (Mature Stage):
나무가 충분한 성장을 한 후에는 성숙 단계에 진입합니다. 이 단계에서 나무는 최대 성장 높이에 도달하며, 꽃과 씨앗을 지속적으로 생성합니다. 성숙한 나무는 환경에서의 변화에 대비하면서 생태학적 기능을 수행합니다.

쇠퇴 및 죽음 단계 (Senescence and Death):
나무는 일정한 시기 이후에 늙어가며 성숙한 단계에서 쇠퇴와 죽음 단계로 진입합니다. 이 단계에서는 생리적인 활동이 감소하고, 나무는 최종적으로 죽게 됩니다.